인사말

젖소개량사업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젖소개량사업소는 지난 50여년을 낙농가 여러분의 애정과 관심 속에서 지속적으로 우리 낙농가 젖소개량에 이바지하여 왔습니다.

개량의 첫 단계인 인공수정 기술의 개발과 보급은 물론, 낙농선진국으로부터 우수 씨수소를 도입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농가에 정액을 공급함으로써 낙농경영의 부담을 줄여 목장의 생산성 향상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사양 환경에서 가장 잘 적응하는 최적의 젖소 유전자원을 직접 만들겠다는 목표로 1995년 최초의 한국형 씨수소 “한강(208HO 10001)”을 시작으로 60여두의 종축을 선발하였습니다. 이렇게 선발된 한국형 씨수소 중 “유진(208HO 10170)” 을 비롯한 많은 한국형 씨수소가 국제유전능력평가(INTERBULL) 기관의 객관적인 검증을 통해, 우리나라 젖소 개량에 뛰어난 능력을 가졌음을 입증하였습니다.

하지만 우리 젖소개량사업소의 개량의 꿈은 더 크고 넓습니다. 2020년 젖소개량사업소 비전을 “아시아 최고의 젖소개량기관”으로 삼아 우리 낙농가의 개량은 물론 더 넓은 세계 시장으로의 진출 기반을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사업소 홈페이지를 통하여 가장 빠른 낙농소식과 실시간 검정 성적을 제공 받아 목장 개량의 속도를 높여 가기 바라며, 농협 젖소개량사업소 홈페이지가 낙농가 여러분께 유익한 정보의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젖소개량사업소장 문명호